서비스라운지 - 오류입고 처리방법 안내
22. 03. 23


화물이 도착하여 배송비 책정을 기다리고 있는데, 

비스라운지에서 오류입고 안내를 받으신 경우, 처리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토스토스는 검수옵션이 있는 경우, 도착된 화물 트래킹번호와 신청서를 매칭하여 검수를 합니다.

   신청서에 등록된 내용과 실제 도착한 화물이 다르다면, 해당내용으로 오류입고 처리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오류 내용을 확인 후 도착된 화물에 맞게 신청서를 수정해주세요. (품목, 수량, 색상 등 정확하게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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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입고 예시화면>


오류입고로 처리되는 경우 중 사용자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시는 부분은, 하나의 트래킹으로 화물이 여러개 입고되어, 여러 수령인에게 분리되어 배송되는 경우입니다.

판매자들이 각각 분리배송하여 각각의 트래킹번호를 가지고 화물이 입고되면 고민하지 않아도 될 문제인데, 꽤 많은 화물들이 합배송 처리되어 지점에 입고됩니다.

각각 다른 상품을 여러명에게 보내는 경우에는 신청서 상에 품목과 이미지가 명확하게 구분이 되어야 오류입고 처리가 되지 않고 배송비 책정이 됩니다. 


가령 키보드+마우스가 1개의 트래킹번호로 도착을 했는데 A라는 사람에게는 키보드를, B라는 사람에게는 마우스를 발송하려는 경우, 

신청서에 상품이미지를 키보드와 마우스가 포함된 상태로 등록되면

배송비 책정을 하는 스텝이 구분을 할 수 없으므로, 오류입고 처리를 합니다.


오류입고 처리가 되었으나, 그냥 출고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오류무시출고요청"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스텝이 확인하는대로 배송비 책정이 진행됩니다.


그 외 신청서를 삭제하시거나, 지역 내 반품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수정이 완료되었으면, 

   오류입고 상태에서 배송비책정 대기상태로 변경하기 위해 계속진행요청을 클릭 해주세요.   


오류입고 상태로 남아있는 경우, 배송비는 책정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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