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S

토스토스 물류시스템


토스토스는 배송대행지 화물처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물류시스템(FMS)을 개발하여 운영   하고 있습니다.

FMS는 사용자들과 배송대행지, 포워더, 세관, 택배사까지 통합으로 연계되어,

신청서를 작성하는 시점부터 고객이 화물을 수령하는 단계까지 모두 자동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이용이 더욱 편리하도록 지금도 FMS는 계속 업데이트 중이며, 화물 핸들링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처리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실시간 입고처리 시스템 

화물 자동처리 프로세스 

중복 트래킹번호 체크 모듈 

토스토스는 화물이 도착하면, 실시간으로 입고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입고시점부터 화물이 분류(단독배송, 합배송, 검수옵션, 재고 등)되며, 토스토스의 처리속도가 빠른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단독배송 출고 화물의 경우 입고 후 배송비 책정까지 대부분 30분 이내에 처리됩니다.

물류센터에 화물이 입고되면 FMS의 정해진 프로세스에 따라 실시간으로 자동처리 됩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화물 처리방법을 규격화, 간소화하고, 이를 AI 모듈로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자동처리 기능의 중점사항은 출고까지 화물 핸들링을 최소화하여 처리하는데 있습니다.

FMS의 핵심기능인 중복송장 체크 모듈은 오배송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중복송장은 중국 내 판매자들이 여러 주문 건을 동시에 합배송 처리하며 발생합니다. 합배송으로 배송된 화물을 여러 사람에게 각각 배송되어야 할 경우, FMS는 신청서 접수단계에서 이미 구분을 합니다.

노데이터 체크 프로세스 

3PL 재고관리 시스템 

국내 쇼핑몰 API 연계 

누락배송의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노데이터 화물은 중복송장과는 반대의 경우로, 한개의 주문건을 중국 내 판매자들이 각각 나눠서 배송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때  사용자들이 트래킹번호를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FMS는 신청서에 기재되지 않은 화물이 도착하면, 사용자들에게 알림톡으로 자동 고지해드리고 있습니다.

FSM에는 3자 물류(3PL)를 위한 재고관리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재고시스템은 동시 국내 운송장 발급 시스템과 연동되어, 동시 주문건 1,000건을 1시간 이내에 출고 처리합니다. 또한, 작성된 신청서를 기준으로 재고수량 관리가 이루어므로 관리가 용이합니다.

FMS에는 구매대행 사업자를 위한 데이터 검색 및 다운로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령,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출고된 내역을 조회 해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 스토어에 직접 운송장 번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지금 개발중인 API가 완료되면, 토스토스 사이트에서 직접 운영중인 쇼핑몰 관리가 연계됩니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토스토스 카카오 채팅 상담 서비스
채팅 상담 접수
월~금 10:00~17:00 (공휴일 휴무) | 휴게시간 12:30 ~13:30
마이페이지를 통한 접수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채널 이용 중 욕설, 비방 과격한 언어 사용 시 경고 없이 차단되오니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유선고객 상담센터
1644-5339
월~금 10:00~17:00 (공휴일 휴무) 휴게시간 12:30~13 :30